24시간 영상 시청 가능…9시부터 24시까지는 ‘실시간 상담’도
단순 판매 넘어 ‘정보탐색’과 상담·시공의 유기적 연결 구현
오프라인 대리점 연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 구축 목표

(주)한샘 제공.
(주)한샘 제공.

[법률방송뉴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주)한샘이 신개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를 더욱 증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샘은 지난 18일 기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 LIVE)’ 기능을 고도화해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했습니다.

샘라이브챗은 정보 제공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입니다.

한샘은 먼저 국내 최초로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순서대로 공개합니다.

첫 콘텐츠는 ‘인테리어 A to Z’로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합니다.

향후 ▲온라인 오픈하우스 방문 콘텐츠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한샘 제품 길라잡이’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샘라이브챗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입니다.

대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는 방송 시간에만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 시간이 지난 방송은 사실상 ‘다시보기’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반면 모든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할 시 거주지 인근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 및 대리점과 직접 연결도 가능합니다.

한샘은 샘라이브챗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오는 8월부터 다양한 시공 사례를 소개하는 1분 안팎의 ‘쇼츠(Shorts)’ 영상과 정보 콘텐츠가 꾸준히 공개됩니다.

또한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대리점과 연결해 주는 실시간 상담 연계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샘라이브챗을 단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넘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으로 육성할 방침입니다.

더 나아가 샘라이브챗의 론칭 기념 이벤트도 합니다. 제이쓴이 나온 샘라이브챗 화면을 SNS로 인증한 고객에게 월 200명으로 한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합니다.

7월 내 상담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한샘몰 적립금을 지급하고 매월 1명을 추첨해 안마의자를 선물합니다.

계약 금액에 따라 조명·홈도어·현관장·바스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한샘 관계자는 “어떤 고객이라도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 있지만 샘라이브챗과 같이 니즈 발생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지도록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샘은 지난 4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한 중기 경영전략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중점 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시공 프로세스 혁신 ▲고객경험 혁신 ▲운영효율 극대화 ▲적극적 신사업 추진 등입니다.

향후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완성하고 기존 설계·유통·시공 역량과 시너지를 내 초격차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