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인스타그램 캡처
성유리 인스타그램 캡처

[법률방송뉴스] 그룹 '핑클' 출신 성유리(42) 남편인 프로골퍼 안성현(42)씨가 사기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오늘(7일) 안씨는 오전 10시 30분경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습니다. 

앞서 지난 5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 채희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안성현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안씨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코인을 상장시켜 주겠다며 특정 가상화폐 업체로부터 수십억을 받은 혐의를 받습니다. 현재 이 가상화폐는 빗썸에서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안씨가 빗썸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사업가 강종현(41)씨와의 친분관계를 이용해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안씨와 강씨의 친분관계는 지난해 10월 강씨가 타고 다니는 외제차 소유주가 안씨인 것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성씨는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아는 부분이 없다”고 선을 그으며 "남편 차를 강씨에게 대여한 줄 몰랐다”고 해명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성씨가 대표로 있는 화장품 회사가 빗썸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았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며 또 한 번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