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법률방송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9일) 4선 의원 오찬 회동에서 당 쇄신과 소통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오찬 후 취재진과 만나 "지금의 당내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면서, 함께 지혜롭게 수습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오찬에는 친문계 이인영·홍영표 의원, 친명계 정성호 의원과 우원식 의원을 비롯해 김영주·김태년·우상호·윤호중 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특히 "당의 분열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대응해선 안 되고, 당 지도부가 더 낮은 자세로 성찰하고 포용하면서 당의 쇄신, 민생 성과를 통해 국민과 당원에게 안정감을 줘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당의 의사결정에서 소외되거나 불안해하는 초·재선 의원을 중심으로 직접 소통에 나서고, 각 입선수 별로 충분한 토의를 거쳐 총의를 모을 수 있도록 협력하자는 의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 이후 당내 계파 갈등이 심화되자, 의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봉합을 시도 중입니다.

그제(7일)는 3선 의원 만찬, 어제(8일)는 5선 원로 의원 오찬과 비명계 이원욱·윤영찬 의원과 만찬을 진행했습니다.

오는 14일에는 초선 의원과의 오찬 등 선수별·모임별 의원 만남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