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목장 제품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상하목장 제품 (사진=매일유업)

[법률방송뉴스]

새학기를 맞은 아이들이 가장 바쁜 일상을 보내는 3월.

새롭게 사귀는 친구들에 대한 설렘도 있지만, 낯선 환경에 적응하며 긴장감과 스트레스 역시 높아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또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속해 낮과 밤 사이 큰 일교차로 몸이 약해지기도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한 건강 관리는 물론,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에도 더욱 신경써야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진 상황입니다.

바쁜 아침으로 식사를 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은 우유를 권하고 있습니다. 우유는 탄수화물과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돼 있을뿐 아니라, 성장기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칼슘과 단백질도 풍부한 대표 '완전식품'으로 불립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은 신뢰와 다양성 두마리 토끼를 잡은 국내 유기농 우유 브랜드입니다.

◆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상하목장은 지난 2016년 국내 유업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을 받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평판을 쌓았습니다.

'황금 HACCP'이란 원료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 통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HACCP 인증 4개를 받아야 얻을 수 있는 위생인증 제도입니다.

목장과 집유, 가공, 유통물류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제품 위생안전에 대한 신뢰감도 더욱 높였습니다.

상하목장의 유기농 전용목장은 젖소 한마리당 916㎡(약 277평) 이상에 해당하는 넓은 초지와 34.6㎡(약 10.5평) 이상의 방목장, 17.3㎡(약 5.2평) 이상의 축사를 유지하고 100% 유기농 목초와 사료만 사용합니다.

온가족을 위한 900ml, 750ml, 180ml 용량의 냉장우유와 실온 보관이 가능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200ml, 190ml, 125ml의 멸균팩 제품을 갖췄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을 줄인 저지방 우유, 125ml 멸균팩 유기농우유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우유와 딸기우유, 코코아우유 맛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9월에는 평소 우유를 마시기 불편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유기농 우유에 락토프리를 적용한 멸균팩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락토프리'는 유기농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의 특허받은 LF(락토프리) 공법으로 유제품 섭취 시 배 아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의 '유당(Lactose)' 성분만 제거한 제품입니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 무균팩 패키지를 사용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실내 및 야외활동을 할 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유기농 주스부터 얼려먹는 아이스크림까지

상하목장은 아이들을 위한 영양간식 제품부터 유기농 우유와 유기농 요거트, 유기농 주스,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우유 및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는 125ml 용량의 멸균팩 제품으로, '사과∙딸기∙케일'과 '사과∙오렌지∙케일', '사과∙블루베리∙케일' 혼합주스 3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꿀벌 등 곤충이 100% 자연수분하고, 새와 무당벌레 등 해충의 천적관계를 이용해 해충을 방지하는 자연 그대로의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과일을 주스로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설탕 무첨가 주스로, 설탕을 넣지 않은 대신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해 과일과 야채의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고, 멸균 패키지로 실온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기 좋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떠먹는 아이스크림부터 얼려먹는 아이스크림까지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합니다.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우유와 초코, 망고맛 등을 멸균·실온 포장한 제품으로 필요할 때만 얼려서 먹을 수 있어 보관과 휴대성이 편리합니다.

떠먹는 아이스크림은 국내 전용 목장의 원유를 2배 농축해 고소하고 진한 맛의 우유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밀크와 딸기, 초콜릿 맛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관계자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공첨가물과 색소, 향료 등이 들어간 초가공식품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키워야 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상하목장은 자연에서 온 원료를 바탕으로 자연과 사람 모두 건강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는데 앞장서고 있어 자녀를 위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한 제품들을 찾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