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 (부산 서·동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내일(13일)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 관련 긴급좌담회를 개최합니다.

좌담회는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관련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괴담과 가짜 뉴스를 걷어내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대응 체제를 점검한다는 취지입니다.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8간담회실에서 열리는 좌담회에는 김경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이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처리수 방류에 의한 해양확산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이상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과학적 사실과 국민적 정서 사이의 선택'을 주제로 발제합니다.
 
토론 순서에선 정범진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교수, 백원필 한국원자력학회 회장, 조양기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교수, 이재기 사단법인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연구소장이 나섭니다.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문제의 정확한 위험성과 과학적 대응 방안에 대한 전문 의견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안 의원은 "국민 안전과 우리 어민의 생계가 직결돼 있는 후쿠시마 처리수 문제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선 철저히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을 최우선으로 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덧붙여 "이번 좌담회를 통해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를 덮고 있는 괴담과 가짜뉴스를 걷어내고 국민과 국익을 제대로 보호할 수 있는 혜안을 모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