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CJ그룹 계열사 한국복합물류 취업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오늘(15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과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이 의원의 보좌관 A씨와 한대희 전 군포시장 비서실장 B씨에 대해 부당한 압력을 통해 특정 인물들을 한국복합물류 고문으로 취업시킨 혐의로 압수수색 한 바 있습니다.

검찰은 군포시가 지역구인 이 의원 또한 이 과정에 개입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국복합물류 터미널이 군포시에 위치하는데, 이전 문제 등 지역 현안이 청탁의 빌미가 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군포시 주민들은 교통체증과 분진 등을 이유로 한국복합물류의 이전을 원했습니다. 이에 한 전 시장은 공약으로 내세웠던 터미널 이전을 이 의원과 함께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건의하기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국복합물류 측이 이전을 막기 위해 취업 청탁을 들어줬을 가능성이 제기된 것입니다.

한편 한국복합물류 취업특혜 의혹은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지난 2020년 4월 이 전 부총장이 국회의원 선거 낙선 후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도움을 받아 한국복합물류 고문직에 취업하고 별다른 업무 없이 1억여원의 급여를 받아갔다는 의혹입니다.

이를 수사하다가 이 의원 등에 대한 의혹까지 나왔는데, 두 사건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복합물류는 CJ대한통운 자회사로 군포시 소재 국토교통부 부지에 화물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기업이지만 국토교통부 추천을 받아 퇴직 관료를 고문직으로 임명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