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올해 법학적성시험(Legal Education Eligibility Test:LEET)은 오는 7월 23일에 실시됩니다.

오늘(18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2024학년도 LEET 실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은 5월 23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6월 1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원서접수는 LEET 홈페이지(https://leet.uwayapply.com)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수험생은 원서 접수 시 9개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9개 지구로는 서울, 수원, 부산, 대구, 광주, 전주, 대전, 춘천, 제주 등이 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 종료 후 시험지구 변경은 불가하며 선택한 지구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서울, 수원, 부산의 경우에는 수험생 편의를 위해 원서접수 시 응시 희망 학교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지만, 수용인원에 따라 원하는 장소에 배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LEET는 언어이해 영역, 추리논증 영역, 논술 영역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문제와 정답은 시험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게재되고 이의 신청 접수와 심사를 통해 최종정답을 확정해 발표합니다.

성적은 8월 22일 화요일에 발표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학을 위해 개별 학교에 제출한 LEET 성적이 협의회가 해당 학교에 제공하는 실제 성적과 상이한 경우에는 위·변조 여부를 확인해 ‘심각한 부정행위’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LEET 결과는 로스쿨 입학전형 필수자료로 당해 학년도에 한하여 활용되며 성적의 반영방법 및 비율 등은 개별 로스쿨에서 결정합니다.

논술 영역의 경우 개별 로스쿨에서 답안의 채점 여부 및 활용 방법을 정합니다.

한편 LEET는 로스쿨 교육이수에 필요한 수학 능력과 법조인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 소양 및 잠재적인 적성을 가지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