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과 관련해 청년최고위원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에 도전한 김영호 변호사는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에게 청년최고위원 선거에서 정면승부 할 것을 촉구한 데 대해 "저와 정책승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김 변호사는 오늘(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장 이사장을 향해 "저와 일대일 구도가 형성되는 게 두렵느냐"며 이렇게 전했습니다.

앞서 장 이사장은 최고위원 출마로 가닥을 잡은 김 전 청년최고위원에게 "다시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해 낙선할 것이 두려워 면피용으로 일반 최고위원 출마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길 바란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김 전 최고위원은 같은 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최고위원이나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하느냐' 진행자의 질문에 "출마 쪽으로 (마음을) 굳혀가고 있다"며 "일단 일반 최고위원 쪽으로도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청년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한 장 이사장에 대해선 날을 세웠습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장 이사장의) 출마 선언을 보니 '당내 다른 목소리가 나오지 않겠다'는 뉘앙스로 말하던데,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아니냐" 비판했습니다.

또 장 이사장이 러닝메이트로 윤석열 대통령을 지목한 데 대해선 "대통령에게 굉장히 위험한 발언"이라며 "윤 대통령의 러닝메이트라는 장 이사장에게 설사 좋은 결과가 없다면 어떤 해석이 있겠느냐, 왜 대통령을 여당 경선에 끌고 들어오는지 궁금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