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법률방송뉴스] 

20대 대통령 선거에 도전한 군소정당 후보들의 공약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먼저 오준호 기본소득당 후보는 전국민 기본 생계소득 65만원 지급을 약속했습니다.

당 기치에 맞게 정치 기본소득이란 방안도 내세웠는데요.

모든 유권자에게 기본 정치후원금 1만원 이상을 제공해, 원하는 정당에 후원하도록 하겠단 구상입니다.

지난 1997년 15대, 2007년 17대에 이어 세 번째 대선 출사표를 던진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는 "국가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놈이 많은 것"이라며 대통령 취임 두 달 안에 18세 이상 국민에게 1억원씩 지급하겠단 공약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또 18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매월 150만원씩 평생 지급하겠다고 표심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반면 국회의원은 현 300명에서 100명으로 정원을 감축하고, 무보수 명예직으로 전환하겠단 방침입니다.

허 후보는 또 '상징정치' 여성가족부는 폐지하고, 대신 결혼부를 신설하겠다는 공약도 내놨습니다.

이백윤 노동당 후보는 민간임대 금지와 공공주택 1000만호를 전면에 내걸었습니다.

아울러 정당법은 폐지하고, 교사·공무원의 정치활동은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옥은호 새누리당 후보는 공직선거와 정당 내 선거에서의 전자투표를 금지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사전투표 역시 폐지하고 개표는 투표 종료 즉시 현장에서 실시해야 한다고 표명하기도 했는데, 21대 총선에서의 부정선거 의혹 규명 취지로 읽힙니다.

문재인 정부 초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었던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는 혁신 스타트업 10만개 양성과 공공부문 전관예우 폐지, 국회의원 3선 초과 연임 금지 등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재선 의원 출신 김경재 신자유민주연합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 명예회복과 함께 재건국 수준의 대한민국 개혁을 강조합니다.

3선 중진 경력의 조원진 우리공화당 후보의 경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판문점 선언 등을 문재인 정부 악법으로 규정하고, 이에 대한 폐기를 표명했습니다.

헌정 사상 첫 외국어고등학교 출신 국회의원 기록을 갖고 있는 김재연 진보당 후보.

19대 국회 당시 파격적인 의상으로 의회에 들어와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김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1가구 3주택 이상 소유금지, 최저월급 300만원, 한미연합훈련 중단, 종전선언, 통일연방공화국 건설 등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경희 통일한국당 후보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남북정상회담과 남북 자유여행, 통일헌법 제정 등 공약을 공보물에 게시했습니다.

김민찬 한류연합당 후보는 비무장지대 DMZ에 세계문화예술도시를 건립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덧붙여 주택부를 신설하고, 국가진단위원회와 법률개정위원회도 구성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