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1일 열린 이임식에서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1일 열린 이임식에서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 상식과 국민의 생각이라는 나침반을 가지고 앞장서려고 한다"고 비대위 지명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21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이임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동료 시민과 나라를 위해서 잘 해야겠다는 책임을 느낀다"며 "상식있는 시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길을 같이 만들고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지해주시는 의견 못지않게 비판해주시는 다양한 의견도 경청하고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 후 "더 자세한 내용은 아직 취임하기 전이기 때문에, 취임 후에 더 상세히 말씀 드리겠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이날 한 장관은 법무부 장관 이임사를 통해 "서민과 약자의 편에서 나라의 미래를 대비하고 싶었다"고 퇴임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 장관은 "제가 한 일 중에서 국민들께서 좋아하시고 공감해주시는 일들은 모두, 여기, 그리고 전국에 계신 동료 공직자들의 공"이라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과 함께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에 존경과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한 장관의 사의를 수용해 사표를 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는 최고위와 전국위 추인을 거친 후 다음 주에 공식 출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