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8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경찰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8일 '경찰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법률방송뉴스] 경찰청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성평등 실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8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경찰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해 성평등정책담당관실 신설, 성평등위원회 구성 등 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성평등 가치를 반영한 치안정책 수립 및 조직 내 성평등 실현’을 정책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치안정책을 수립하고 결정하는 경찰 중간관리자들과 성평등 정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의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경찰관, 일반직‧무기계약직 공무원 등 여성 근무자 30명과 함께 하는 자리도 마련해 최근 젠더이슈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또한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성차별적인 제도·문화·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를 통해 여성 근무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성이 존중받는 성평등 경찰을 위한 조직·정책·문화 개선을 지속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