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오늘 카드로 읽는 법조는 사법농단 재판거래 수사 법원의 끝없는 영장기각, 제 식구 감싸기 논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김정래 기자입니다.

1910년 8월 29일, 일제에 나라를 강탈 당한 경술국치일입니다. 관련해서 오늘 서울 용산구 민족문제연구소에서 ‘식민지역사박물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해원상생’, 묵은 원한을 풀고 상생하자는 취지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개관식 현장을 신새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과 경영비리 등 혐의로 기소된 롯데 총수 일가에 대한 항소심 결심공판이 오늘 열렸습니다. 검찰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 대해 징역 14년을 구형했습니다. 롯데일가 항소심 결심공판 소식은 정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1월 퇴임한 박보영 전 대법관이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여수시법원 판사로 갑니다. 대법관 출신 ‘시골판사’, 퇴임한 대법관이 일선 시군 판사로 다시 임용된 건 우리 사법사상 박보영 전 대법관이 처음입니다. ‘앵커 브리핑’은 대법관과 시골판사, ‘재판에 대한 신뢰’ 얘기 해보겠습니다.

산부인과의사회가 어제 기자간담회를 갖고 ‘낙태 수술 거부’라는 초강수를 꺼내들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김수현 변호사의 이슈 속 법과 생활’에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