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이개호 정책위의장이 12일 국회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이개호 정책위의장이 12일 국회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오늘(12일) ‘해병대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연루된 이종섭 주호주 대사 내정자를 수사하는 특검법을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원내대책회의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이종섭 특검법) 법안을 제출한다”며 “고발은 빠른 시일 내에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종섭 주호주 대사 내정자의 해외 출국 도피를 방조했다는 근거로 외교부 및 법무부 장관의 탄핵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습니다.

그는 “고발을 먼저 진행한 이후에 (외교부·법무부 장관의) 탄핵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특검법 제출과 탄핵이 22대 총선을 겨냥한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선 “총선 앞두고 국회 문을 닫는 게 아니다”라며 “21대 국회는 5월29일까지 일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회 문 닫을 때까지 일을 하는 게 국민의 세금으로 급여를 받고 일하는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의무이자 권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박주민 원내수석부대표,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소병철 의원, 외교통일위원회 이용선 외통위 간사 등은 국회 의안과에 이종섭 특검법을 접수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