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검찰이 인터넷에 '살인 예고' 글을 올려 불특정 다수를 위협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4명을 추가 구속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11일) 기준으로 전국에서 인터넷에 '살인 예고'글을 올려 119명이 검거돼 총 12명이 구속된 상태입니다. 

수사당국은 지난달 21일 서울 관악구 신림역 부근에서 흉기 난동 사건 발생 후 온라인상에 유사 범죄를 저지르겠다는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오자, 이들을 추적·검거한 뒤 범죄의 중대성과 도주·증거인멸 가능성 등을 따져 구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달 27일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살해하겠다고 예고한 20대가 구속된 이후 6일에 1명, 7일부터 9일까지는 하루에 2명씩 구속됐습니다.

어제(10일)는 청량리역·춘천·서울숲역·용산에서 각각 흉기 난동을 예고한 4명에게 줄줄이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주목할 점은 구속된 12명 중 20대가 5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어 30대가 4명, 40대가 1명이었고, 만 19세여서 10대로 분류된 피의자도 2명이었습니다.

대검은 "온라인 살인 예고글 게시는 국민의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경찰력을 적시에 필요한 곳에 쓸 수 없게 만들어 잠재적 고위험 범죄자가 범행을 실행토록 만들 수 있다"면서 경찰과 협력해 엄정대등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