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3선 박광온 의원이 당선됐습니다.

박 의원은 오늘(28일)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과반 수의 득표를 얻어 원내대표에 선출됐습니다.

원내대표는 당 서열 2위로, 불가피하게 당대표 자리가 빌 경우 당대표 권한대행을 맡고 비상대책위원장을 추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원내대표 선거는 비명계 박 의원과 범친명계 홍익표·김두관·박범계 의원 간 4파전으로 치러졌습니다.

박 의원에 대해선 지난 원내대표 선거에서 아쉽게 탈락해 큰 지지를 얻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 바 있습니다.

박 신임 원내대표는 "모든 의원과 이기는 통합의 길을 가겠다"며 "무엇보다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쇄신하겠다는 의원들의 강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일은 무엇보다 우리 힘을 더욱 강하게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신임 원내대표는 또 "당 가치를 확장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겠다"며 "언제나 사람을 중심으로 정의롭고 공정한 국민 중심 민주당이 되도록 최대한 힘을 모으고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에 대해선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겠다"며 "윤석열 정부 정책에는 '사람'이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국정운영 기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한다"며 "독선과 독단과 독주의 국정운영을 폐기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덧붙여 여권을 향해 "50억 클럽 특검법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겸허히 수용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