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에 출석한 오늘(10일) "역사가 전진하는 변곡점이 아니라 헌정 사상 최초로 야당 대표가 법치주의를 후퇴시킨 치욕의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안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대표가 검찰에 출두하는 모습은 민주주의의 정치인답지 않았다"며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하면서 "검찰 공화국의 횡포를 이겨내겠다, 없는 죄를 조작하는 사법 쿠데타다" 등 발언으로 검찰을 힐난했습니다. 아울러 박홍근 원내대표와 민주당 지도부를 포함해 현역 의원도 이 대표 소환조사에 대거 동행했습니다.

안 의원은 "이 대표 주변에서 병풍을 쳤던 민주당 의원들도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며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자 들어가자' 외치는 최형배 일당을 보는 줄 알았다. 정치탄압이라는 억지 명분을 만들어 쪽수로 밀어붙이는 것이 조폭과 다름없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이처럼 개인 비리로 정치 전체를 파탄으로 몰고 간 정치인은 없었다"며 "이 대표는 위력으로 법치주의를 짓밟고 지나가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개인의 자격으로 정정당당히 재판 받으시라" 촉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