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찬대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법률방송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사건을 수사하는 검사 사진 및 실명을 공개적으로 노출한 것과 관련 정치권은 물론 파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23일 검찰의 이 대표 소환 통보 이후 관련 사건을 수사 중인 검사들의 실명과 소속, 얼굴 사진 등을 담은 자료를 만들어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뿌렸습니다. 

이 웹자보에는 대장동 사건을 수사 중인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쌍방울 변호사비 대답 사건 등을 수사 중인 홍승욱 수원지검장, 성남FC 후원금 사건을 수사 중인 이창수 성남지청장을 비롯해 이들 휘하 일선 수사 검사 등 총 16명의 실명을 공개했으며, 이중 10명은 사진도 함께 공개했으며 11명의 사진 앞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측근을 뜻하는 '尹사단'이라고 써 있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본격화된 민주당이 열성 지지층을 상대로 사실상 ‘좌표’를 찍어 검사들을 압박하려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제1야당 대표가 야당 탄압, 정치 보복 프레임으로, 검찰 수사에 저항했던 적이 있었나. 20년 의정활동 기간에 처음 보는 기괴한 풍경”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민주당은 당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 계정에 이재명 대표 관련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사 16명의 이름과 사진을 공개했다"며 “개딸들과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좌표를 찍었다. 사실상 전 당원들에게 검찰에 맞서 싸우라고 선동하고 있다. 역시 기괴하기는 마찬가지”라고 강하게 비판 의견을 냈습니다. 

나아가 한동훈 법무부장관 역시 ‘이재명 수사 검사 명단공개’ 관련 “적법하게 직무를 수행하는 공직자들에 대한 좌표찍기”라며 “법치주의 훼손”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정부과천청사에 출근길에 취재진을 향해 “(민주당은) 개인의 형사 문제를 모면해보려고 공당을 동원했다. 적법하게 직무를 수행 중인 공직자들의 좌표를 찍고, 조리돌림 당하도록 선동하고 있다”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이런다고 이미 존재하는 범죄 혐의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고, 사법 시스템이 멈추는 것도 아니다. (이재명 대표는) 사법 시스템 내에서 다른 국민과 똑같이 소상히 설명하면 된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은 이같은 비판의 목소리들에 대해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부당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맞받아치며 갈등의 씨앗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