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 시의원 등 당원 60여명과 '술자리'
당 윤리감찰단 가동... 당사자는 "반성·자숙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이태원 압사 참변으로 대한민국이 애도기간에 들어간 가운데 야권 일부 인사의 발언과 행태가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31일) 당원 수십명과 술자리를 가진 서영석 의원에 대해 감찰을 지시했습니다.

서 의원은 303명의 사상자를 낸 이태원 참사 다음날인 어제(30일) 경기도 파주의 한 저수지에서 부천시 정 당원 교육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서 의원과 박상현·유경현 경기도의원, 손준기·최은경·윤담비 부천시의원·대의원 등 60여명이 자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 의원 무리가 술자리를 가진 날은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한 날입니다.

서 의원은 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경기도당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앞서 이 대표는 지역위원회 일정을 최소화 등을 주문한 바 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 역시 "당분간 불필요한 공개활동이나 사적모임은 자제하고, 특히 음주나 취미활동 등은 중단해달라" 공지한 바 있습니다.

서영석 의원 SNS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SNS

당 윤리감찰단은 두 차례 술자리를 가진 서 의원을 감찰할 예정입니다.

서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역위원회 교육연수를 다녀온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며 "슬픔에 잠겨 있을 피해자 유가족과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적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민은 "애도기간에 술판이나 벌이다니, 국민 대표할 자격도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선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SNS 글이 여론의 공분을 샀습니다.

남 부원장은 참사 원인을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실 이전이라고 주장하며 정치 공세에 나선 바 있습니다.

남 부원장은 "대통령 출·퇴근에 투입돼 밤낮 야근까지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경찰 인력이 700명, 마약·성범죄 단속에 혈안이 돼 투입된 경찰 200명, 모두 용산경찰서 관할 인력"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원인은 용산 국방부 대통령실로 집중된 경호 인력 탓"이라며 "졸속적으로 결정해 강행한 청와대 이전이 야기한 대참사"라고 힐난했습니다.

일부 시민은 야당의 이같은 행태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모양새입니다.

인터넷상에선 "지금 생각하면 미개했던 방역패스 같은 규제 때문에 벌어진 참극이다, 3년 만에 노마스크로 거리로 나오게 한 게 누구냐, 논리 없이 떠든다, 문재인 정부가 재개발을 막았기 때문"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