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돈봉투 수수 의혹을 받은 국민의힘 5선 정우택 후보(충북 청주·상당)에 대해 공천관리위원회가 공천을 취소했습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오늘(14일) “금일 경선을 통해 공천이 확정된 정우택 후보에 대해 공천 취소를 의결하고, 해당 선거구에 서승우 후보를 우선 추천하는 것으로 재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관위는 “정우택 후보에 대한 불미스러운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국민의 눈높이 및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 이에 정우택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서승우 후보를 우선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국회 부의장이기도 한 정 후보는 앞서 지역 사업가에게 돈 봉투를 받는 감시 카메라(CCTV) 화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됐습니다.

정 후보는 “돈 봉투를 돌려줬다”고 해명했지만, 지역 사업가는 “돌려받지 못했다”고 반박하며 진실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정 후보의 보좌관이 사업가를 회유했다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습니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사안이 중요하고 급박해 긴급 회의를 열어서 결정했다”며 “불미스러운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국민의힘이 강조해 온 국민의 눈높이 및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