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전 총리, 이재명 민주당 대표, 김부겸 전 총리(사진=연합뉴스)
이해찬 전 총리, 이재명 민주당 대표, 김부겸 전 총리(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이해찬 전 대표와 이재명 당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를 선임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김민석 민주당 총선 상활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선대위 명칭은 '정권심판·국민 선거대책위', 성격은 혁신과 통합, 국민 참여, 정권 심판 등이고, 이를 위해 이 전 대표와 이 대표, 김 전 총리를 선대위원장에 임명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공동선대위원장에는 혁신과 통합, 국민참여, 정권 심판 등 4가지 개념을 상징하는 분들을 모셨다"며 "혁신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영입인재인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과 황정아 박사를 선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통합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과 홍익표 원내대표가, 정권 심판 공동선대위원장에는 백범 김구 증손자인 김용만 영입인재와 이소영 의원(경기 의왕), 김용민 의원(경기 남양주병)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이 전 대표와 이 대표, 김 전 총리가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3톱' 체제로 총선 전반을 지휘하게 됩니다.

또 이날 임명된 공동선대위원장 7명과 국민참여위원장 등으로 선대위를 구성할 계획입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원톱’으로 하는 선거대책위원회를 이번 주 중 출범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동훈 효과’로 당 지지율이 가파르고 오르고 있는 만큼 한 위원장이 단독으로 선대위원장도 맡아 총선을 치르겠다는 구상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