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의 공천 결정에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의원들에 대해 당선되더라도 복당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무소속 출마는 본인 선택이지만 과거처럼 당의 입장에 반발해서 무소속으로 나간 뒤 당선돼 복당한다, 이런 생각이라면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채익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울산 남구 갑이 '국민추천제'로 지정돼 공천에서 배제되자 탈당 후 무소속 출마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입장으로 보여집니다.

한 위원장은 그러면서 "우리는 원팀으로 함께 가야 하는 정당이고, 그런 측면에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 공관위가 서울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대표이사를 전략공천하면서 컷오프된 유경준 의원의 재배치에 대해서는 "시스템 자체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하고 부정하는 분을 재배치할 필요는 없지 않나"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한 위원장은 "당이 굉장히 포용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기준이 있다. 최소한의 기강을 전제로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 의원은 앞서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시스템 공천과 관련한 부분은, 개인적으로는, 우리 당이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완전하지는 않지만 일정 부분 잘 작동하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며 "발전을 바라는 마음이 더 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음번에는 금번에 발생한 일부 미진한 부분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 우리 당의 체계적인 공천 시스템으로 정착하기 바라는 마음이 크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