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5일) 서울 서초을과 충남 아산갑에 각각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와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단수공천했습니다.

신 전 앵커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인 홍익표 의원과 붙게 됐습니다. 영입 인재인 신 전 앵커의 단수공천으로 이 지역 현역인 박성중(재선) 의원과 예비후보로 등록한 지성호(비례대표) 의원은 컷오프됐습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브리핑에서 "공관위가 박 의원께 당의 어려운 (수도권) 지역 출마를 부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장관이 단수공천을 받은 아산갑은 이 지역 현역인 이명수 의원이 불출마한 곳으로, 민주당 후보는 복기왕 전 의원입니다.

김 전 장관은 박근혜 정부 때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문재인 정부 시절 불구속 기소됐으며,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으나 검찰이 항소해 최근 징역 2년을 구형한 상태입니다.

장 총장은 "지금 진행되는 사건과 관련된 판결문을 당 클린공천지원단 변호사 3명이 충분히 검토해 공천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 강서을에는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이 우선추천(전략공천)돼 민주당 진성준(재선) 의원과 대결합니다. 박 전 장관은 서울 영등포을 출마를 선언했다가 경선을 포기했고, 당의 설득으로 지역구를 옮겼습니다.

강서을은 이곳에서 3선을 지낸 김성태 전 의원이 공천에서 배제된 데 이어 박대수 비례대표 의원도 공천을 신청했다가 접어 국민의힘에는 빈 지역구였습니다.

서울 영등포갑은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전날 입당한 이 지역구 현역 김영주(4선) 국회부의장이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민주당 후보는 채현일 전 영등포구청장입니다.

86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