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교통사고 이후 병상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유재일' 캡처)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교통사고 이후 병상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유재일' 캡처)

 

[법률방송뉴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의 피고인이자 핵심 증인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저는 절대 자살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유 전 본부장은 어제(6일) 정치평론가 유재일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통사고 후 병상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는 유 전 본부장의 차량 추돌 사고에 '음모론'을 제기하는 이들을 의식한 발언으로 보입니다.

유 전 본부장은 "걱정헤 주셔서 감사하다"며 "사고를 계기로 더 강하고 단단해져서 돌아오겠다. 더 신경 쓰고 조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책임감을 가지고 살겠다. 사실을 사실로 말하는 제 의무를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 5일 오후 8시 40분께 경기 의왕시 부곡동 봉담과천도시고속화도로에서 대리운전 기사가 모는 승용차를 타고 귀가하다 8.5톤 트럭과 충돌했습니다.

사고 발생 당시 조수석에 타고 있던 유 전 본부장은 극심한 두통과 허리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고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 전 본부장은 사고 경위에 의문점이 있다며 진상 파악 의사를 강력히 내비치고 있는 입장입니다.

어제 연합뉴스TV 인터뷰를 통해 유 전 본부장은 "사고 경위가 너무 찜찜하다"며 "다음주 중 변호사와 함께 직접 경찰서를 찾아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뒤 필요할 경우 경찰에 수사 의뢰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유 전 본부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으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의 피고인이나 1년 전부터 이 대표를 겨냥한 폭로전을 이어오며 이 대표 '사법 리스크'를 퍼뜨린 장본인으로 지목되는 인물입니다.

한편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