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자성어는 결자해지...여당의 집단 묵언수행 저주 풀어야"

[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다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다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오늘(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국정운영 쇄신을 요구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특히 이날 회견을 진행하다 중간중간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을 향해 "오늘의 사자성어는 결자해지다. 여당의 집단 묵언수행의 저주를 풀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 전 대표는 특히 "내부총질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여당 내에서 자유로운 의견을 표출하는 것을 막아 세우신 당신께서 스스로 그 저주를 풀어내지 않으면 아무리 자유롭게 말하라고 바뀌었다 해봤자 사람들은 쉽게 입을 열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 전 대표는 기자회견 후 질의응답에서도 "윤 대통령께서 지금의 국정 기조를 바꾸지 않고 선거에서 이길 방법이 있으면 저라도 그렇게 하고 싶었을거다. 김기현 대표에게 그렇게 하자고 조언했을 것"이라며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보이지 않는데 어떡하나"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안철수 의원이 자신에 대해 내부총질한다고 비판하며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한 것에 대해서는 "저는 아픈 사람은 상대하지 않는다"라고만 답변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