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이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에서 100% 당원 투표만 반영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사실상 친윤계와 당심 비율을 대폭 높이기 위한 포석으로 읽히는데, 비윤계를 중심으로 반발이 터지고 있습니다.

현 비상대책위원회는 올해 안에 당헌·당규 개정 작업을 마친다는 목표로 현재 실무작업이 진행 중이라, 친윤과 비윤 사이 갈등은 금명간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당권주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유승민 전 바른정당 대표는 오늘(1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검사 시절 특검수사팀장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45년형을 구형했고, 박 전 대통령은 22년 확정 판결을 받았다"며 "그 중 공천 개입 때문에 2년 징역형을 받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사석에서 "당원투표 100%가 낫지 않느냐" 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유 전 대표는 "헌법과 법률을 누구보다 엄격하게 지켜야 할 공무원은 바로 대통령"이라며 "윤 대통령에게 엄중하게 말씀드린다, 경선 개입은 심각한 불법"이라고 부각했습니다.

덧붙여 "민심이 두렵지 않느냐"며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고 기민한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는 SNS를 통해 "9 대 1이니 10 대 0이니 해봐야 눈총만 받는다"며 "전당대회도 그냥 당원 100%로 하고, 심기 경호 능력도 20%정도 가산점도 멘토단이 평가해 부여하면 된다"고 비꼬았습니다.

이 전 대표는 "고민이 많은 그분들에게 팁(충고)을 드리자면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풀 때는 단칼에 내리쳐야 한다"며 "그렇게 차근차근해나가면 총선에서 이기는 거 빼고는 다 마음대로 된다"고 전했습니다.

고르디우스의 매듭은 알렉산더 대왕이 복잡하게 얽힌 매듭을 단칼에 잘랐다는 전설에서 나온 표현입니다.

이 전 대표는 "원래 정치권에선 이상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을 때 가산점 제도도 활용한다"고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김웅 의원은 전날 SNS를 통해 "전당대회 룰(규칙) 변경에 대해 어떤 장식을 해봐도 그것이 '유승민 포비아(공포증)'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며 "'당원의 축제'라고 부르짖지만 '윤핵관만의 축제'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최재형 의원도 초선 의원 간담회에서 규칙 개정에 부정적인 의견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