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박병대·고영한 두 전직 대법관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열렸습니다. 오늘 밤 늦게나 구속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 사법농단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의 칼이 양승태 전 대법원장까지 가게 될지, 최대 '기로'입니다. 김정래 기자입니다.

검찰은 양승태 사법부가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과 일제 강제징용 소송과 관련해 '거래'를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이현무 기자의 심층 리포트입니다.

맥도날드 매장에서 잊을 만하면 소위 '갑질' 관련 사건이 터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연신내점에서 손님이 햄버거가 든 봉투를 종업원의 얼굴에 던진 영상이 공개돼, 인터넷에서 손님을 "처벌하라"는 목소리가 일고 있습니다. '반의사 불벌죄'인 폭행죄의 법적 쟁점을 장한지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UN이 정한 ‘반부패의 날’인 9일을 앞두고 오늘 국민권익위와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주최로 ‘청렴사회를 위한 반부패 개혁: 경험과 교훈‘을 주제로 한 국제포럼이 열렸습니다. 현장을 신새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사립대에서 이른바 ‘학생 영업’이라고 불리는, 신입생 모집 실적에 따라 교수의 연봉을 결정하도록 한 계약은 교수 본연의 업무가 아니니만큼 부당한 계약일까요, 아니면 적법한 것일까요. ‘판결로 보는 세상’에서 교수들의 ‘학생 영업’ 얘기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