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수십년째 서울 여기저기 어딘가에서는 반드시 벌어지고 있는 지하철 공사판. 이로 인한 교통 체증 등 이런저런 불편. 너무 익숙해져서 당연하게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세계 10대 도시라는 서울 도심에서, 50여년 동안 시민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공사판이 쉬지않고 벌어지는 현상이 과연 당연한 것일까요. 법률방송은 오늘부터 서울 지하철 공사의 문제점을 고발합니다. 법률방송 ‘LAW투데이 현장기획’ 이현무 기자입니다.

인천의 한 교회 청년부 목사가 10대 여성 신도 수십명과 성관계를 가졌다는 폭로가 터져나와 큰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윤수경 변호사의 '이슈 속 법과 생활'에서 그루밍 성폭력에 대해 짚어봅니다.

일제 강제징용 전범기업에 대한 대법원의 배상 판결에 일본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국회에서 대법원 판결의 의미와 향후 과제를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신새아 기자의 ‘심층 리포트’입니다.

기정사실화된 병역거부 대체복무제 도입. 대체복무 기간을 놓고 현역병의 '1.5배'냐 '2배'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LAW 인사이드’에서 쟁점을 정리했습니다. 장한지 기자입니다.

회사 직원을 폭행하고 수련회에서 칼과 활로 닭을 도살하는 등 엽기 행각을 벌인 동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산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오늘 경찰에 전격 체포했습니다. 정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