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장관에 박승주 참여정부 전 여성가족부 차관 "정치권이 요구하는 거국중립 내각 취지 살리기 위한 인사"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신임 국무총리에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정책실장을 지낸 김병준(62) 국민대 교수를 내정했다.
 
신임 경제부총리에는 임종룡(57) 금융위원장을 발탁했다.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김 총리 내정자의 추천을 받아 참여정부 당시 여성가족부 차관을 지낸 박승주(64)씨를 내정했다.
 
김병준 신임 국무총리 내정자.

 

임종룡 경제부총리 내정자.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이러한 내용의 내각 개편안을 발표했다.

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현 상황과 관련해 지난달 30일 대통령 비서실을 개편했고, 국무총리와 경제부총리, 국민안전처 장관에 대한 인사를 단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치권이 요구하는 거국 중립 내각 취지를 살리기 위해 참여정부 정책실장을 지낸 김 교수를 책임 총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이 국무총리와 경제부총리 인선을 서두른 것은 최순실 사태로 흔들리는 국정을 안정화시키겠다는 의지로 표현된다.
 
정 대변인은 “김병준 신임 총리 후보는 저명한 행정학 교수로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를 역임하는 등 학문적 식견과 국정 경험을 두루 겸비한 분”이라며 “국민 눈높이에 맞춘 정책 방향과 국민적 여망에 부응하는 총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또 “임종룡 경제부총리 내정자는 기재부 1차관, 국무총리실장, 금융위원장 등을 지낸 경제 및 금융분야 전문가"라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하고 현재 추진 중인 개혁을 마무리하는데 적임이라고 기대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