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오늘(27일) 이원석 검찰총장이 취임 후 처음 서울남부지검을 찾아 "여의도 금융시장에 투자하는 다수 국민들에 대해 수호천사가 될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 총장은 오늘 오전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을 방문해 취재진과 만나 "남부지검을 '여의도 저승사자'라 부르지 말고 '여의도 수호천사'라 부르면 감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 남부지검은 금융범죄를 중점으로 수사하는 일선 청이다. 시장경제 질서 지키는 파수꾼 역할과 자본시장을 무너트리려는 범죄자들에 대응해 최일선에서 싸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검찰총장에 취임 한 후 첫 일선 검찰청 방문지로 남부지검은 선택한 이 총장은 남부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이응철)를 중심으로 한 '전세사기 전담 수사팀'이 오전 관내 경찰, 자치구와 전세사기 범죄 대응 공조를 위한 간담회를 한 것을 언급하며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단성한 단장을 중심으로 꾸려진 금융증권범죄합수단이 있는 남부지검은 '테라·루나 폭락 사태',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 등 금융범죄를 수사하는 핵심 검찰청으로, 합수단은 이번 새 정부 들어 부활했습니다. 

특히 이 총장은 오늘 오후 열린 검수완박법 헌법재판소 권한쟁의심판과 관련해 "앞으로의 재판에도 성실히 임하겠고 헌재에서 성실하게 판단해서 제대로 판단이 나오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