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족 "정치적 이익 따른 발언, 국회의원 자격 묻지 않을 수 없다"

[법률방송뉴스]

서해상에서 북한군에게 피살당한 공무원의 아들이 오늘(20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에게 2차 가해를 멈춰 달라는 내용의 편지를 썼습니다.

숨진 공무원 이대준 씨의 아들은 편지를 통해 "하루아침에 남편과 아버지를 잔인하게 잃은 가족의 처참한 고통이 어떤 것인지 아시느냐"며 "적국에 의해 남편과 아버지를 잃은 한 가정의 아픔에 대해선 공감하지 못하고 정치적 이익에 따른 발언을 무책임하게 내뱉는 것에 국회의원 자격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울분을 토했습니다.

또 "투명하게 모든 것을 공개하고 직접 챙기겠다고 한 대통령의 약속은 그냥 가벼웠을 뿐"이라며 "대통령 기록물 열람에 동의하시리라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사과를 받았으니 됐다'는 우 위원장 발언에 대해 "누가 누구한테 사과했다는 것이냐"라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제 가족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느냐, 무슨 자격으로 사과를 받았으니 된 것 아니냐는 말을 내뱉는 거냐"라고 비판했습다.

그러면서 "월북자 가족이라는 끔찍한 죄명을 주려면 명확한 증거를 가족들이 확인해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며 "당신들만 알고 공개조차 할 수 없는 것을 증거라며 '너희 아버지는 월북이 맞으니 무조건 믿으라'하는 것은 반인권적 행위"라고 고언했습니다.

한편 유족 측은 김종호 전 민정수석과 이광철 전 민정비서관,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을 공무집행방해죄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합니다.

숨진 공무원의 형 이래진 씨는 법률방송과의 대화에서 모레(22일) 오전 이들을 검찰에 고발하겠단 방침을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