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제공
로킷헬스케어 제공

[법률방송뉴스]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로킷헬스케어는 오늘(28일) 바이오잉크 '인비보젤(INVIVO-GEL)'을 연구자 맞춤형 및 구매 편이성을 극대화 시킨 정기구독 서비스로 런칭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판매채널 구축으로, 글로벌 시장 판매를 가속화 하겠다는 게 로킷헬스케어의 구상입니다. 

로킷헬스케어는 2012년 설립된 글로벌 초개인화 장기재생 전문기업으로,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의료 플랫폼 개발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세계 최초로 면역거부반응 문제를 해결한 탈세포화·재세포화 장기재생기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바이오잉크란 3D‧4D 프린팅을 통해 체내 조직이나 장기를 만들 때 사용되는 소재로, 세포를 보호해 프린팅 한 후 세포 생존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바이오 프린팅 기술의 핵심으로 꼽힙니다. 인비보젤은 젤라틴 유래 하이드로 겔 유형으로 구성된 바이오잉크의 한 종류로, 세포 생존력이 뛰어나며 성장인자 보유 능력이 강점입니다. 

기존에는 연구자가 연구에 맞는 커스텀 잉크를 만들기 위해 기성제품을 구매해 추가 성장인자 및 단백질등 첨가물질을 구매하는 등 부대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인비보젤 구독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그러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로킷헬스케어 관계자의 말입니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구독서비스 이용 시 연구자는 개인 정밀 맞춤형 인비보젤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어 맞춤잉크 준비에 들어가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연구자가 원하는 맞춤 바이오 잉크를 전세계 어디든지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이번 서비스 런칭의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로킷헬스케어는 이번 인비보젤 구독서비스 런칭과 함께 구독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서비스, 바이오 프린팅 샘플 출력 서비스, 최대 25%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로킷헬스케어의 Bio Material 사업을 총괄하는 김재윤 박사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라는 장점을 통해 원하는 볼륨(카트리지당 2.5ml ~10ml) 과 농도(10%~20%) 뿐만 아니라 혈관·뼈 등의 형성 및 분화 성장인자 3종과 세포외기질(ECM) 2종도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개인화 시대에 적합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다른 바이오 잉크 제조사와의 콜라보로 적층성이 좋은 콜라겐 바이오 잉크등 새로운 제품 라인업들을 선보일 예정에 있어서 시장의 반응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