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변호사' 모바일 화면./서울지방변호사회 제공
'나의 변호사' 모바일 화면. /서울지방변호사회 제공

[법률방송뉴스] 대한변호사협회와 서울지방변호사회가 다음주 전국 14개 지방변호사회의 협력을 받아 공동으로 개발한 변호사정보센터 ‘나의 변호사’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오늘(24일) 변협은 “한 달여 기간 동안 진행된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오는 30일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변협은 오는 2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나의 변호사'의 브랜드 정체성과 로고 및 상징을 공개하고, 주요 기능과 이용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나의 변호사'는 공신력 있는 변호사 정보와 업무사례를 국민에게 제공하여 자신의 사건에 적합한 법률대리인을 선정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변호사 회원들에게는 자신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올바른 수임질서와 법조 문화를 확립하고 발전시키는 데 그 목적을 달성할 전망입니다.

변협은 ‘나의 변호사’에 대해 “회원과 국민 모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공익 서비스로서 플랫폼 자본주의로 인한 각종 폐단이 법률시장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현행 변호사법과 변호사 광고에 관한 규정 등 규범 하에서 변호사와 국민 모두가 최선의 수임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대안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