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프렌차이즈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여자친구가 직원들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A씨는 SNS를 통해 “여자친구가 천호동 한 식당에서 강제 성추행을 당했다”며 “성추행의 주범은 점장 이모씨이며 부점장과 종업원이 이를 공모했고, 알바생은 방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에 따르면 여자친구 B씨는 해당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날, 퇴근 이후인 오후 9시부터 회식이 있다고 했고 다음 날 새벽 1시가 넘도록 연락이 없었습니다. 걱정이 된 A씨는 직접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A씨는 “식당에 도착해 남자친구라고 얘기하고, 여자친구가 많이 취한 것 같으니 데려가겠다고 했다. 그런데 종업원이 팔로 막으면서 ‘술이 만취했는데 본인이 왜 데려가냐. 우리가 알아서 데리고 있을 거다’, ‘술 취한 여자친구 데려가 자려는 것 아니냐’ 성희롱성 발언 등을 했다”며, “그 후 부점장이 나오더니 밖에서 기다리라며 문을 잠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들은 여자친구가 제게 오려고 하자 팔을 잡아 눌러 의자에 앉히면서 못 가게 막았다. 저는 밀고 들어가려고 했고, 그 과정에서 종업원에게 목덜미를 잡히고 폭행을 당했으며, 부점장에게 제지를 당했다”며 피해를 호소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점장과 직원들로부터 욕설과 폭언뿐만 아니라 “점장이 부점장과 알바생에게 ‘오늘 저 X 술 더 먹여서 내가 X먹어야 한다’고 속삭이더라”며 성희롱성 발언도 들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해 상황은 일단락되었지만, 이후 A씨는 여자친구인 B씨에게 더욱 충격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그는 “여자친구가 울면서 점장이 자신을 성추행했다고 하더라“며 ”속이 안 좋아 화장실로 들어갔는데, 점장이 따라 들어와 가슴을 주무르고, 몸을 만지는 등 추행을 했다고 한다. 술 취한 상태에서도 거부의사를 밝혔지만 점장은 멈추지 않았다고 했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만약 제가 그곳에 가지 않았더라면 강제 추행으로만 끝났겠나. 직원이 그렇게 만취할 만큼 먹이면 안 되는 것 아닌가. 직원을 보호한다는 명목이었다면, 만취했을 때 바로 집으로 보냈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이는 술김에 벌인 범죄가 아니라 철저하게 계획된 성범죄라고 생각한다. 다른 분들이 이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길 바라며 공론화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글은 현재 17만개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 김재련 변호사는 “명확한 의견을 내기 위해서는 사실 관계가 더 입증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A씨가 B씨의 남자친구인 점이 입증 가능했는지, 쌍방 간 물리적 폭행 여부가 있었는지, 점장의 성희롱 발언이 제3자가 아닌 B씨 당사자에게도 이루어 졌는지 여부 등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오늘(14일) “현재 사건을 접수한 단계”라며 “피의자 등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