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좋아 병상 부족… 인사명령 문서 없어"
"가장 힘든 일병 때 사라져 상병에 돌아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장남이 군 복무 당시 특혜 입원했다는 의혹이 나옵니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26일) "이 후보 아들이 출·퇴근 때는 목발을 짚고 다녔지만, 평상시엔 농구와 스쿼트를 열심히 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고 전했습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이 후보 아들은 2013년 8월부터 경상남도 진주시 공군 기본군사훈련단 인사행정처에서 행정병으로 근무하다 2014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국군수도병원에 인사 명령 없이 입원했습니다.

박 의원 제공 사진을 보면 이 후보 아들은 2014년 8월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디지털 군복 반팔 상의와 군 병원 환자복 하의를 입은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이 후보 아들이 사진을 올린 시점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이었던 시기입니다.

이를 두고 박 의원은 이 후보 아들이 성남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한 것 아니냐 의구심을 표했습니다.

박 의원은 나아가 당시 부대 관계자들로부터 "이씨가 2014년 초여름부터 2014년 8월 이후까지 3~4개월 동안 성남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했다, 가장 힘든 시절인 일병 때 사라져 상병이 돼 돌아왔다, 같은 행정병들이 힘들었다" 등의 증언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또 "본인이 이 후보의 아들인 것을 공공연하게 말하고 다녔다"는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큰 문제는 박 의원이 공군으로부터 확보한 자료에 이 후보 아들의 국군수도병원 입원을 기록한 인사 명령 문서가 없다는 겁니다.

장병이 군 병원에 입원하거나 퇴원할 땐 반드시 인사 명령을 요청·발령해 공문으로 남겨야 하지만, 이씨의 군 병원 인사 명령에는 2014년 9월 18일부터 26일 국군대전병원에서 입·퇴원한 기록만 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박 의원이 확보한 자료를 보면 '공군 기본군사훈련단이 이씨의 성남 국군수도병원 입원을 위해 (상급부대) 공군 교육사령부에 올린 문서는 있지만, 교육사령부가 이씨의 국군수도병원 입원을 인사 명령한 문서는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박 의원은 이씨의 입원 경위에 대해서도 "경남 진주 소재 부대에 배치된 이씨가 200km 넘게 떨어진 성남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한 것 자체가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박 의원은 "특혜 입원 의혹이 사실이라면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청년과 그 가족의 가슴을 멍들게 하는 사건"이라며 이 후보를 향해 "장남이 국군수도병원에 인사 명령 없이 입원한 의혹에 대해 숨김없이 국민께 직접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군 당국을 향해선 군 병원 입·퇴원 내역, 의무·진료 기록, 휴가 명령서 등을 공개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번 논란을 두고 권혁기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부단장은 "(이씨가) 군 생활 도중 발목 문제로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것과 휴가를 내서 치료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세부적 설명은 추후 확인되면 다시 말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기업들에 성남FC 광고비를 내게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검사 박하영 성남지청 차장검사가 사의를 표한 것에 대해 "권력형 비리 덮기이자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박 검사가 '제2의 대장동 게이트' 심각성을 파악하고, 재수사 필요성을 수차례 피력하다 번번이 박은정 성남지청장에게 가로막혀 끝내 사의를 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지청장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당시 감찰담당관으로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를 주도한 대표적 '친정권' 검사"라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성남지청장에 대표적 친여 검사를 앉힌 것 자체가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에 벌어진 각종 권력형 게이트 수사를 막고자 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