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피의자, 부친상에 심경 변화 온 듯"

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뉴스] 경찰이 오늘(12일) 오스템임플란트 회삿돈 2215억원 횡령 관련 행방을 알수 없었던 나머지 금괴를 모두 찾았습니다. 장소는 횡령범 이모(45·구속)씨의 여동생 소유 건물이었습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여동생 주거지에서 금괴 100㎏을 찾았다. 금괴 부분은 다 정리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씨가 황령금으로 금괴 851개를 사들인 가운데, 지난 5일 경찰은 이씨 체포 과정에서 497개를 찾았고 전날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이씨 아버지 주거지에서 254개를 압수했습니다. 또 한국금거래소에는 이씨가 찾아가지 않은 4개도 동결돼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이번 금괴를 모두 회수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는 이씨의 자백이었습니다. 이씨는 나머지 금괴를 숨겨놓은 장소를 스스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가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듣고 심경의 변화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또 "횡령 피해 금액 1880억원 중 대부분은 용처가 확인됐다면서 피해금 회수를 위해 주식 252억원은 동결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금괴와 현금도 압수했고, 부동산과 회원권 등도 기소 전 몰수 보전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오늘 오스템임플란트 본사를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횡령 경위와 공범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이씨의 상사를 포함한 회사 직원 5명도 조사하는 중입니다. 다만 경찰은 이씨의 진술이 사실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윗선이 개입했는지 등은 계속 수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