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송영길이 공수처에 영장청구 압박... 선거개입 아닌가" 비난
洪 "본인이 수사 당할 땐 정치공작"... 원희룡 "왜 저한테 물어보는지"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에서 대통령 선거 경선 중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오늘(27일) '고발 사주' 의혹 핵심 인물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사전구속영장 청구와 관련해 설전을 벌였습니다.

먼저 윤 전 총장은 이날 강원민방 G1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선 후보 합동토론회에서 여당과 검찰의 경선 개입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홍 의원은 "본인이 수사 당할 때는 정치공작이라고 하느냐"고 비꼬았고, 윤 전 총장은 이에 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수처에 영장청구를 압박하는 건 선거개입 아닌가"라고 맞섰ㅅ브니다.

홍 의원은 "참 딱하다고 생각이 되는 게 여기는 대선 토론장"이라고 지적했고, 윤 전 총장은 "이게 우리 대선 토론회에서 못할 말인가, 중요한 현안 아닌가"라며 "이게 인신공격은 아니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홍 후보는 "(다른 후보가 공수처의 손 검사 영장청구에 대해) 묻지도 않았는데 당사자가 (질문을 하는가)"라며 "본인이 수사할 때는 정당한 수사고, 수사 당할 때는 정치공작이라고 하는 건 좀 (맞지 않다)"이라고 응수했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 역시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뭘 물어보는지, 왜 저한테 물어보는지 모르겠다"며 윤 전 총장의 질문에 즉답을 피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7일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손준성 검사에 대해 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가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사법부가 공수처의 속보이는 정치공작에 제동을 건 것"이라며 "공수처가 아니라 공작처"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앞서 손 검사 영장이 기각되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치공작의 일환"이라고 규정하며 "야당의 가장 유력한 대선 후보에게 상처를 입혀서 이재명 후보를 당선시키겠다는 치졸한 수작"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덧붙여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이 '윤석열을 칠 시점'을 정해 제보하고, MBC는 공수처의 내부자료를 몰래 건네받아서 왜곡 보도를 하고, 공수처는 있는 그대로가 아니라 오로지 야당 경선 일정에 맞춰 수사하는 등 눈에 훤히 보이는 수작을 벌이고 있다"고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