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DB
/법률방송 DB

[법률방송뉴스] 변호사·의사·세무사 등 6개 전문직역 단체 대표들이 플랫폼 기업에 대응하기 위한 논의를 펼칩니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역삼동 대한변협회관 14층 대회의실에서 '플랫폼 피해 직역의 현황과 대응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박상수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변호사업계)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의사업계) △이창식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세무사업계) △김경배 자영업소상공인중앙회 회장(자영업계) △이헌영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정책본부장(택시업계) △전성인 홍익대 경제학부 교수(금융분야) 등이 참석해 주제 발표를 합니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비정상적 성장을 거듭해온 플랫폼 기업들의 착취·남용 실태와 이로 인한 산업별 피해 사례 및 대응방안을 발표합니다. 2부에서는 주제 발표자들이 함께 모여 종합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변협은 "국민 생활과 밀착된 전 직종이 플랫폼에 저항하여 자율적으로 공동 행동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관련 업계 종사자·관계자만 1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6개 직종 대표들은 플랫폼의 무절제한 확산에 제동을 걸고, 사회 질서의 항상성을 보지하기 위한 실천 행동으로 나아가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기획했다"고 심포지엄 개최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