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사건도 똑같은 잣대로 수사하라" 목소리 높이기도

최서원씨
최서원씨(개명 전 최순실)

[법률방송뉴스] 이른바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돼 징역 18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가 박영수 전 특검을 강하게 비판하는 자필 편지를 썼습니다. 

오늘(13일) 최씨는 편지를 한 언론사에 보내며 “박영수가 왜 돈을 받았는지, 왜 특검 단장에 발탁되었는지 참 우연이라기엔 (설명이 안 된다) 필연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정말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나라라는 게 실감이 나는데 또 다시 그런 경험을 요구하는 나라가 될까봐 두렵다” 날선 입장을 보였습니다. 박 전 특검이 경기 성남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연루된 것을 두고 이같은 말을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씨는 이어 "박영수 전 특검은 제가 유치원 20년 하며 마련한 건물까지 빼앗고 저에게 징역 18년 선고하더니 그 큰돈을 받았다는 게 말이 되나"며 박 전 특검을 몰아 세웠습니다. 

나아가 "본인은 뒤에서 딸과 아들을 (대장동 특혜 의혹 관련 회사에) 취업시켰다. 혼자 깨끗한 척하며 박근혜 전 대통령하고 저를 경제공동체로 뒤집어씌웠다. 본인은 고문료를 받고 친척은 100억을 받았다”라고 분노를 감춫지 못했습니다. 

이어 “그런 이가 무슨 자격으로 특검 단장으로 돈 한 푼 안 먹은 저와 대통령을 뇌물죄로 엮을 수가 있는지 세상이 미쳐간다”라며 “화천대유 사건도 똑같은 잣대로 수사해야 되는 거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최씨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주술' 논란과 관련해 자신의 이름이 언급된 것에 대해선 "나는 절실한 기독교신자"라며 "무속인 근처에는 가보지 않은 저를 무슨 굿판이나 열어서 박 전 대통령을 홀린 것 같이 얘기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며 자신과 연결시킨다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앞서 최씨는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의 ‘비선 실세’로 구속기소돼 지난해 6월 대법원에서 징역 18년, 벌금 200억원을 확정받아 청주여자교도소에서 복역 중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