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아들이 자리 비운 사이 사건 발생"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부산의 한 아파트 화단으로 60대 할아버지와 1살, 3살 손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오늘(13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어제(12일) 오후 7시 21분께 부산 한 아파트 화단에서 A(60대)씨와 B(3)군, C(1)군이 쓰러져 있는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아파트 옥상에서 사람이 떨어졌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와 경찰이 수색을 하다 이들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 사람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A씨와 아이들은 할아버지와 손자 관계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해당 아파트 CCTV를 확인해 할아버지가 손자들과 함께 옥상으로 올라가는 장면을 포착했습니다. 옥상에는 CCTV가 없어 정확한 상황을 알 수는 없지만, 경찰은 할아버지가 손자들을 데리고 투신한 것으로 추정하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인근에 사는 A씨가 아들 집인 이 아파트를 방문했고, 아들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A씨 아들은 부인과 이혼 절차를 진행하며 숙려기간인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는 부인과 숙려기간의 절반인 45일씩 아이들을 맡기로 하고 현재 홀로 아이들을 돌보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주변 가족과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