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사기 캐릭터'라는 단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현실에서는 쉽사리 보기 힘든 완벽한 모습 때문에 '이거 사기 아닌가'라고 생각될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람을 일컬어 부르는 말입니다.

올해 제10회 변호사시험 합격생 중 소위 '사기캐'로 불리는 만 30살의 한 변호사가 있는데요.

로스쿨생 시절 모의법정 변론대회 우승, 로펌 인턴십 프로그램 최종우승, 미스터트롯과 슈퍼스타K 출연, 이후 10일 만에 공인중개사시험 합격, 그리고 제10회 변시에 합격한 임현서 변호사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는 현재 스타트업 대표이자 유튜버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도대체 변호사시험은 왜 본 걸까요. 승부사 임현서 변호사를 직접 만나 그 이유를 들어봤습니다.

76세 배우 김용건씨가 자신의 아이를 가진 36세 여성에게 낙태 강요로 피소를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이슈 플러스'에서 법적 쟁점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대법원 주요 판례를 통해 일상에 도움이 되는 법률정보를 알아보는 '강천규 변호사의 잘 사는 법(法)', 오늘(3일)은 태양반사광과 생활방해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같은 로펌에서 근무하는 신입 변호사를 수차례 성폭행한 이른바 '로펌 미투' 사건에 대해 경찰이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했습니다. 관련 내용 전해드립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