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법조계 이슈와 소식을 한 데 모아 전해드리는 ‘LAW 투데이 스페셜’ 왕성민입니다. 

오늘은 성형외과와 싸우는 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손로몬 TV’ 논란 특집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법률방송은 그동안 ‘손로몬TV’ 운영자 손영서 변호사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양측의 입장을 들어봤는데요. 이슈 플러스, 손로몬TV 논란 이어서 보시겠습니다. 

그런데 양측의 공방전을 다룬 보도가 나간 뒤 손영서 변호사에 대한 또 다른 제보가 이어졌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이와 관련한 손영서 변호사의 입장은 무엇인지 보시겠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지난 1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고발 사건에 정식으로 사건번호를 부여하고 입건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절차 위반을 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리포트 보시겠습니다. 

아동학대 사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아동학대 사건 지자체 통지·통보 제도'가 시행됐지만 유관기관들의 무관심 속 제도가 제대로 시행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변호사들이 플랫폼과 커머스 등 혁신기업 경영진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하는데, 관련 소식 연이어 전해드립니다. 

공군 여성 부사관 성추행 사망사건’ 관련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군 성범죄에 대해 민간이 수사와 기소, 1심 재판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는 군사법원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뉴스 사자성어' 보시겠습니다.   

'LAW 투데이 스페셜',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에도 더욱 알차고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