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파주사업본부 차장급... 경찰 "첩보 사실관계 확인, 접촉하지는 않아"

경남 진주시 LH 본사. /연합뉴스
경남 진주시 LH 본사.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13일 오전 10시 5분쯤 경기 파주시 법원읍 삼방리의 한 컨테이너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사업본부 차장급 간부 A(58)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주민이 A씨가 목을 매 숨져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A씨는 이날 새벽 가족과 통화한 뒤 '먼저 가서 미안하다'는 내용의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발견된 컨테이너는 그가 지난 2019년 2월 토지를 산 뒤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11일 A씨에 대한 부동산 투기 첩보를 접수하고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내사에 착수하지 않은 상태로, A씨와 접촉하거나 연락한 사실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LH 직원들은 A씨가 지난 12일 정상 출근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A씨 유족과 LH 직원 등을 상대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전날에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한 아파트에서 LH 전북본부장을 지낸 B(56)씨가 투신해 숨진 채 발견됐다. B씨가 남긴 유서에는 "국민께 죄송하다. 책임을 통감한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