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협회 "국가대표로 부적격 행동에 일벌백계 차원"
중학교 재학 시절 학교폭력 사실 드러나 커다란 물의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재영(오른쪽), 이다영 자매. /연합뉴스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재영(오른쪽), 이다영 자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중학교 재학시 학교폭력 사실이 드러나 커다란 물의를 일으킨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재영·이다영(25) 쌍둥이 자매의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박탈됐다.

배구협회 관계자는 15일 "협회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재영과 이다영을 향후 국가대표선수 선발 대상에서 무기한 제외하기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향후 대응 방안을 놓고 한국배구연맹과도 협력할 예정"이라며 "인권권익센터를 통해 학교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구협회는 전날 실무회의에 이어 이날 오전에도 회의를 개최해 논의한 결과,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주력 선수인 둘을 제외할 경우 전력 손실이 크지만 국가대표 선수로서 부적격한 행동에 대해 일벌백계한다는 차원에서 중징계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 중산초등학교, 경해여중, 선명여고에서 함께 선수로 뛴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2019년 도쿄올림픽 예선 등에 국가대표로 참가했다. 

앞서 소속 구단인 흥국생명은 이재영·이다영 자매에게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를 내렸다.

방송가도 조치에 나서 두 선수가 지난해 출연했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E채널 '노는 언니', 채널A '아이콘택트' 등 예능프로그램의 다시보기와 클립 영상에서 출연분이 삭제됐다. 기아자동차 광고 영상도 내려졌다.

지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과거 학교폭력 전력을 폭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현직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들입니다'라는 제목의 이 글에는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가한 학교폭력 내용이 총 21가지 피해 사례로 열거됐다.

이재영·이다영 자매는 각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학교 재학시절 잘못한 일을 반성하며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으나 파문은 일파만파 커졌다. 남자 프로배구에서도 학교폭력 피해 증언이 나오는 등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