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유튜브 캡처
김건모 /유튜브 캡처

[법률방송뉴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당한 가수 김건모(51)가 자신을 고소한 여성을 무고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김건모 소속사 건음기획은 13일 "유튜브 방송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김건모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중앙지검에 허위 사실을 고소한 김모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무고로 금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소한다"고 밝혔다.

건음기획은 "27년간의 연예 활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는 등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끼치고 있는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이 고소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투를 가장한 거짓 미투, 미투 피싱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김씨의 주장은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허위임이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김건모 콘서트 '25th Anniversary Tour-FINALE' 주관사인 아이스타 미디어 관계자는 이날 "전날 오후까지 여러 변수를 두고 고심 끝에 결국 모든 콘서트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타 미디어 측은 "최근 발생한 아티스트 측 이슈로 인하여 예정된 전국투어 일정 전체를 부득이하게 취소한다"며 "취소 수수료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 조치해 드리겠다"고 말혔다.

김건모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이 콘서트는 지난 6일 인천을 시작으로 올해 부산, 광주에 이어 내년 2월까지 의정부, 수원, 대구, 서울 등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다. 콘서트는 김건모가 성폭행 의혹에 휩싸이면서 예약 티켓 취소가 늘어나 추후 일정 취소가 불가피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강용석 변호사가 지난 6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건모가 유흥업소 여성을 성폭행했다"고 주장한 후 지난 9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사건은 검찰이 서울 강남경찰서로 내려보낸 상태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