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2018년 마지막날까지 여야는 국회에서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을 했네 마네, 하며 치고받고 싸웠습니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이 출석한 국회 운영위 현장을 장한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018년 무술년도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 해 법조계는 정말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는데요. 법률방송이 법조계를 뒤흔든 올해의 '10대 뉴스'를 꼽아 봤습니다. 2018년 법조계와 한국 사회에선 어떤 일들이 벌어져 왔는지 보시겠습니다. 신새아 기자입니다.

2018년 한해 법조계 안팎을 뜨겁게 달궜던 사건과 이슈들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019년 내년부터 달라지는 법제도 가운데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태현 기자입니다.

2019년 기해년엔 또 반드시 달성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바로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조정, 법원 개혁 등 사법 3대 개혁인데요. 사법 개혁 3대 과제 이슈와 전망을 짚어 봤습니다. 김정래 기자의 심층 리포트입니다.

2019년 기해년 내년은 우리 헌법 전문에 대한민국 법통의 뿌리임이 명시된 상해임시정부가 세워진지 꼭 100년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김명수 대법원장과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문무일 검찰총장, 3대 법조 기관 수장들의 신년사 메시지로 내년 이들 기관들의 행보를 미리 들여다보았습니다. 이현무 기자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