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우 기자(왼쪽)와 김어준씨. /유튜브 캡처
주진우 기자(왼쪽)와 김어준씨. /유튜브 캡처

[법률방송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배우 김부선씨의 스캔들 의혹과 관련돼 김어준씨와 주진우 기자가 각각 24일과 25일 경찰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바른미래당이 이재명 지사를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김어준씨를 24일 오후 1시 30분, 주진우 기자를 25일 오후 2시에 불러 참고인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참고인 조사 과정에서 그동안 김어준씨와 주진우 기자가 이들의 스캔들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는지 여부가 가려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어준씨는 김부선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성남에 사는 한 남자’가 스캔들 당사자임을 최초로 밝혔고, 주진우 기자는 김부선씨와 이재명 지사의 사과문을 조율하는 녹취가 보도되면서 두 사람의 스캔들 여부를 미리 알고 있었던 당사자로 지목돼 왔다.

이에 대해 김어준씨는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때가 되면 밝히겠다”는 입장을 내놨고, 주진우 기자는 지금까지 관련 내용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

앞서 먼저 참고인 조사를 받은 김영환 전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공지영 작가는 김어준씨와 주진우 작가가 두 사람의 스캔들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정황을 폭로한 바 있다.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경찰 측은 "불거진 의혹이 여러 가지이고 조사할 부분이 많아 피고발인 조사까지 가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