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4분의 기적’이라고 하는 심폐 소생술. 급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쓰러진 응급 환자를 소생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긴급 의료장비, 바로 심장 충격기인데요.

법률방송 연중기획, '법률용어, 이제는 바꾸자'. 오늘은 그 유래를 알 수 없는 참으로 ‘불친절한’ 용어, ‘제세동기'(除細動器)입니다.

지난 2015년 12월, 10억엔, 우리 돈으로 100억원 정도에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팔아넘긴 굴욕적인 협상이라는 평가를 받는 '한일 위안부 합의'.

이 한일 위안부 합의 폐기를 촉구하며 일본대사관에서 기습 시위를 벌인 여대생이 있습니다. 주거침입죄로 벌금 200만원 선고가 대법원에서 확정됐는데요, '앵커 브리핑'에서 따져봤습니다.

한예슬씨, 지방종 제거수술 의료사고 논란으로 인터넷이 뜨겁습니다. ‘LAW 인사이드’, 한예슬 의료사고를 둘러싼 법적 쟁점 살펴봅니다.

딸에 이어 이번엔 어머니입니다.

‘물벼락 갑질’ 논란을 일으킨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어머니,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의 갑질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파문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관세청과 경찰에 이어 국토부와 공정위까지, 그야말로 한진과 연관된 모든 사정당국이 한진 총수 일가를 압박하는 모양새입니다.

선관위가 국민투표법 개정 시한으로 제시한 4월 23일을 넘김에 따라 오는 6월 지방선거와 동시 개헌은 일단 무산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 공개석상에서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된다“며 이례적으로 강한 어조로 국회를 비판했습니다.

개헌 국회 통과 여지와 가능성을 짚어 봤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