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선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먼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선고공판이 진행되던 그 시간 법원 주변 풍경과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판결과 양형 사유 등을 정리했습니다.

사법 사상 초유의 전직 대통령 뇌물 1심 선고 생중계, 생중계를 둘러싼 논란과 박 전 대통령의 반대에도 법원이 생중계를 결정한 배경과 이유 보시겠습니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국회의 직무유기 같은 직접적이고 쎈 표현까지 써가며 국회에 국민투표법 개정을 압박했습니다. 왜 지금 국민투표법 개정 압박인지, 배경과 의도를 짚어봤습니다.

조국 수석이 검경 수사권 조정 관련해서 “구존동이(求存同異)의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어떤 맥락일까요.

이른바 장자연 사건에 대해 검찰과거사위가 재수사를 권고했습니다. 과연 수사 재개와 처벌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집단 사망 관련해서 의료진 3명에 대한 법원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중력의 맛’,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호두과자 판매 관련한 손해배상 소송 1심 판단이 나왔습니다.

“내 무죄를 다투지 않겠다” 국회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는 고 장준하 선생의 3남 재미 장호준 목사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법률용어, 이제는 바꾸자', 이번 주는 ‘해태하다’와 ‘통정하다’입니다.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지난 1988년 창립 이후 30년간 굴곡진 현대사와 함께 했던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민변 제13대 회장에 선출된 김호철 변호사를 만나 민변과 인생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