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유튜브 캡처
사진 출처=유튜브 캡처

[법률방송 장자연 사건의 진상을 밝혀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자가 2320만명을 넘어섰다.

'장자연의 한 맺힌 죽음의 진실을 밝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게시물에는 한 많은 생을 마감하게 만들고 버젓이 살아가는 사회, 이런 사회가 문명국가라 할 수 있나. 우리 일상에 잔존하는 모든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청와대는 30일 동안 20만명 이상이 동참한 청원은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가 답하겠다고 공지한 바 있다.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촉구하는 움직임들도 늘어나고 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추악한 권력의 타락을 온몸으로 막고자 했지만 끝내 숨져간 장자연양 사건에 대해 여지를 두지 말고 과감히 수사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단체연합 등도 `장자연 리스트`에 대한 재수사를 촉구하며 "구체적으로 지목된 사람들을 검찰이 왜 무혐의 처분을 했는지 철저하게 재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앞서 대검찰청 개혁위원회가 이 사건을 재수사 대상으로 제안했음에도 검찰과거사위원회는 1차 사전조사 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아 검찰이 사건 조사에 소극적인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일고 있다.

장자연 사건은 소속사 대표의 강요로 유력 인사들을 접대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 장자연씨가 200937일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장씨의 매니저였던 유모씨는 성상납에 동원됐다는 장씨의 문건을 유족에게 알렸지만 이 문건이 소속사 대표 김모씨를 압박하기 위한 수단이며 애초 장씨는 공개를 원치 않았다는 유족의 입장이 나오면서, 사건 조사에 문제를 제기하는 목소리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장씨가 남긴 문건에는 접대와 성상납을 받은 연예기획사, 대기업·금융업 종사자, 언론사 관계자 등 31명의 소속과 직함이 구체적으로 나열돼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문건에 적힌 이들 가운데 성상납 문제로 처벌된 이는 아무도 없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