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대리인 통해 보도자료 내고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에 관심 가져 달라"
"제 사건에서 언급된 분들에 대한 지나친 공격, 인격적 공격을 원하지 않는다"

검찰 내 성폭력을 폭로한 서지현(45·사법연수원 33기) 검사가 31일 "이 사건의 본질은 제가 어떤 추행을 당했는지에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에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서 검사는 이날 자신이 대리인으로 선임한 김재련(46·사법연수원 32기) 법무법인 온세상 대표변호사를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말했다.

"저는 대한민국 검사로, 법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지만 제 피해를 법적 절차에 따라 구제받지 못했다"며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구제 요청을 하지 못했다"고 말한 서 검사는 "'82년생 김지영'의 문제가 김지영만의 문제가 아니듯 이것은 저만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서 검사는 "조직 내 성폭력에 대해 피해자는 자기 목소리를 제대로 내지 못한다, 피해자가 피해를 이야기했을 때 다른 의도가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하기 때문"이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편견 깨기, 성폭력 범죄에 대한 편견 깨기부터 시작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서 검사는 "무엇이 문제였으며, 어떻게 바꾸어 나갈 것인가에 대해 언론과 시민이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 집요하게 관심 가져 주시기 부탁드린다"면서도 "저는 제 사건에서 언급된 분들에 대한 지나친 공격, 인격적 공격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